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100% 꿀팁

by ^#*&@(#$!%*)!%!*)^ 2020. 11. 27.

2021년까지만 상품을 진행하는 중소기업 청년대출에 대해서 아세요? 이런 상품이 흔히 있는 상품도 아니며 확실히 젊은 사람들에게는 혼자 자취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이런 좋은제도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조건이 어려운 편도 아니며 개인적인 생각으론 좋은 집을 구하는게 어렵지 조건 자체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한번 간단하게 조건과 80%대출이 아닌 100%의 대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대출조건으로는

1. 34세미만(군 전역인 경우 그 기간만큼 연장)

2. 중소기업 재직(대기업x)

3. 재직기간 최소1달 보통 3달이상이면 가능

4. 재산이 2.8억 이하여야 하며 연봉 3500이하

 

대략 이정도가 큰 틀이고 자세한 내용은 중기청 청년대출이 가능한 은행을 통해서 각종 서류를 알아봐야합니다. 은행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건 은행에 가서 문의해야합니다.

그렇다면 80%와 100% 대출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최대 대출이 1억이 가능한데 1억 전세를 구하면 내 돈 한푼없이 전세로 가능한데 만약 80%를 구한다면 2천만원이란 큰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대부분 사회초년생들일텐데 굉장히 큰돈이죠 100%로 구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융자가 없는 개인의 물건 + 소형평수의 아파트여야 합니다.

본인의 신용도는 중기청에서 대출이 나온다 함은 어느정도 보장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단소리고 결국은 대출을 실행할 물건이 얼마나 안전한가에 따라 다릅니다.

흔히 말하는 공동주택 원룸처럼 통으로 주인이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저렴하면 20억부터 시작해서 50억 100억짜리 원룸들에 나온 전세는 100%로 절대 못받습니다. 그 분들은 대출을 받아야만 수익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대출을 안받을 이유가 없는데 대출이 있는 건물에 전세집을 들어간다? 100% 나올리가 없죠

 

반대로 개인의 물건 소형평수의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경우 융자금이 없다면 매매가의 80~90%만 되도 대출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18~22평대의 연식이 조금 된 아파트들의 경우 지방에서는 8~1억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100%가 나오고 오피스텔의 경우는 매매가 1억2천이상인데 전세가가 1억이라면 충분히 100%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자 물건의 조건을 알았으니 구하는 꿀팁도 알려드려야겠죠?

 

내가 원하는 지역에서 발품을 팔아야합니다. 백날천날 피터팬, 직방, 다방 봐야 그 물건이 그 물건이고 그런 물건은 좋을리가 없습니다. 좋은건 하루만에 다 나갈텐데 말이죠 그럼 발품을 어떻게 팔아야 할까요?

 

무작정 부동산에 보이는대로 다 들어가세요 중기청이라고 말하면 많은 분들이 그런물건 없다고 할텐데 어쩔 수 없습니다. 아쉬운건 대출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일반 전세로 내놔도 몇일 안걸려서 계약되는 상황에 귀찮게 중기청까지...? 아쉬운사람이 아쉬운 소리를 해야 좋은집을 구합니다. 잠깐만 고생하면 몇년이 편하니까요

모든 부동산들이 인터넷으로 홍보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더 많이요 그렇기 때문에 그 지역에서 좋은 물건들이 인터넷에 노출되지 않는 것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없더라도 연차 월차 반차를 내서라도 돌아다니셔야합니다. 그렇게 돌아다니다 보면 분명 좋은 물건을 가진 부동산을 만나게 되고 100%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댓글